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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1206,IT과학,블로터, 러시아 정부 블록체인으로 투명 선거 꾀한다,러시아 정부가 선거 제도에 적극적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하고 있다. 지난해 9월 치러진 총선 당시 부정선거 의혹이 거세게 일자 블록체인 기술로 투표 시스템을 개선하려는 노력이다. 러시아 정부는 12월4일 현지시간 지역투표 시스템에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하는 프로젝트 계획을 발표했다. 이 프로젝트는 러시아 정부가 지난해 발표한 액티브 시티즌’ 사업의 일환이다. 액티브 시티즌은 블록체인 기술로 공공 시스템을 개선하려는 프로젝트다. 출처 www.mos.ru 이날 발표된 내용에 따르면 러시아 정부는 현재 블록체인 기술로 투표 과정을 모니터링할 수 있는 파일럿 프로그램 개발을 마친 상태다. 러시아 정부는 깃허브에 이 파일럿 프로그램 코드를 오픈소스로 공개했다. 러시아 정부는 블록체인 기술은 투표를 더욱 개방적으로 만들 것 이라며 시민이 투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면 행정부가 투표 결과를 바꿀 수 있다는 우려를 갖기 어려울 것 이라고 했다. 한수연 기자 again bloter.net 저작권자 주 블로터앤미디어 저작권자를 명기하고 내용을 변경하지 않으며 비상업적으로 이용하는 조건아래 재배포 가능합니다.배터리게임20171204,IT과학,데일리e스포츠,점프업G 소녀 감성 RPG 프리징 익스텐션 원스토어 론칭,트리니티게임즈 대표 김도형 는 4일 프리징 익스텐션 을 원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프리징 익스텐션 은 임달영 김광현이 일본에서 연재한 만화 프리징 IP를 바탕으로 제작된 모바일 턴제 RPG로 원작자 협력을 통한 완성도 높은 스토리와 아름다운 캐릭터 등을 담아낸 게 가장 큰 특징이다. 여기에 스토리 모드 공략 모드 노바 크래시 PvP 어비스 카니발 PvP 등의 콘텐츠가 제공하고 오버워치 의 겐지 로 잘 알려진 김혜성 성우를 비롯 강시현 김채하 이소은 등 초호화 성우들이 20명 이상 참여 게임의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이 게임은 높은 게임성으로 원스타 발굴 프로젝트 1위에 선정된 바 있어 기대를 높이고 있다. 지난 9월 CBT를 진행하며 이용자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 게임의 완성도를 높이는 동시에 커뮤니티를 통해 끊임없이 이용자들과 소통한 결과 2주라는 짧은 기간임에도 사전 예약 이용자 수가 약 14만 명을 넘는 성과를 이뤄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트리니티게임즈의 김도형 대표는 기존 원작의 팬 뿐만 아니라 원작을 모르는 분들도 재미있게 즐기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다 며 출시에 대한 기대감과 함께 하루 빨리 이용자와 만나고 싶은 마음을 전했다. 또한 프리징 익스텐션 은 원스토어 출시를 맞아 다양한 오픈 이벤트를 진행한다. 관련 내용은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몰디브바둑이20171204,IT과학,동아일보,“온라인방송 흥행 e스포츠 중계가 좌우”,동아일보 아프리카TV 트래픽 65%가 게임… 네이버에선 야구 이은 2위 스포츠 업계 “게임방송 비중 늘리겠다” 온라인 방송 플랫폼들이 개인방송 등을 활용한 e스포츠 중계 비중을 늘리고 있다. 게임을 좋아하는 젊은층을 끌어들일 수 있고 처음부터 끝까지 경기를 보는 스포츠 중계 특성상 자사 플랫폼에 이용자가 머무는 시간도 길기 때문이다. 온라인 방송 활성화와 맞물려 e스포츠 시장도 확대되고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최근 발표한 e스포츠 실태조사에 따르면 게임방송 비중이 높은 플랫폼 아프리카TV 트위치TV 나이스게임TV 곰TV 카카오TV 이 지난해 국내 e스포츠 중계서비스를 통해 거둔 국내 매출액은 총 136억5000만 원에 이른다. 2015년 합산 매출액 96억6000만 원보다 41.3%나 증가했다. e스포츠 중계 전문 방송사인 오지엔 OGN 과 스포티비 게임즈 SPOTV Games 의 지난해 매출도 총 372억 원으로 2015년 302억9000만 원 보다 22.9% 늘었다. 이들 방송사는 포털 등을 통한 온라인 중계를 선보이며 시청자층을 확보하고 있다. 온라인 동영상 시장에선 e스포츠가 이미 야구나 축구 등 기존 스포츠와 비교할 수 있을 만큼 성장했다. 이는 e스포츠가 유튜브나 아프리카TV 등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를 통해 접하는 비중이 높기 때문이다. 현재 아프리카TV 시청자 트래픽의 약 65%가 게임방송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카카오TV에서도 이용자들의 e스포츠 시청 시간이 전체의 절반에 이른다. 네이버도 e스포츠 중계로 재미를 보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닐슨코리안클릭이 올해 3분기 7∼9월 기준으로 네이버TV의 스포츠 중계 1인당 월평균 시청 시간을 분석한 결과 e스포츠가 29분 12초로 1위인 야구 61분 18초 의 뒤를 이었다. 이는 축구 24분 30초 배구 17분 12초 보다 많은 것이다. 이처럼 e스포츠가 트래픽을 올리는 효과가 큰 것으로 나타나자 인터넷업체들도 게임방송 비중을 높이고 있다. 아프리카TV는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의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출시에 맞춰 아프리카TV스타리그 ASL 를 선보이고 있고 네이버는 자사 카페 서비스에 게임방송을 이용자들과 함께 볼 수 있는 기술을 최근 도입했다. 한 게임업체 관계자는 “게임 제작사도 마케팅을 위해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이뤄지는 게임방송에 지원을 늘리고 있다”고 말했다.클로버게임20171201,경제,아시아경제,거래소 AJ렌터카에 최대주주 지분매각 추진설 조회공시 요구,아시아경제 박선미 기자 한국거래소는 1일 AJ렌터카에 최대주주 지분 매각 추진설에 대한 조회공시를 요구했다.모바일바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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