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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크로미엄 엣지 - 1월 15일에 정식 출시 및 자동 배포됩니다.

작성자
박성희남덕
작성일
2020.01.18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21
내용
원탁어부게임20171201,경제,뉴시스,게임 사행성 논란⑦확률형 아이템 규제해야 국민청원 잇따라,모바일·온라인 게임 결제한도 제한 청원 도종환 장관 사행성게임물 관리 신중 검토 강조 서울 뉴시스 오동현 이종희 기자 모바일게임의 확률형 아이템은 도박이다. 게임에서 청소년들의 사행성을 조장하는 확률형 아이템 을 규제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을 달구고 있다. 1일 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에서 확률형 아이템 을 검색하면 지난 9월부터 최근까지 총 14건의 관련 청원 및 제안을 확인할 수 있다. 검색 대상을 게임 전체로 넓히면 사행성 도박 중독 셧다운제 등과 관련한 국민청원이 빗발친다. 그 중에서도 확률형 아이템의 결제 한도를 제한해야 한다는 글이 주목받고 있다. 지난달 25일 올라온 모바일 게임 결제한도 제한을 청원합니다 라는 제목의 청원에는 현재까지 수백명이 참여했다. 현재 모바일 게임에는 결제한도가 정해져 있지 않다. 반면 온라인 게임의 경우 게임물관리위원회가 이용등급을 심의할 때 성인등급은 월 50만원 청소년등급은 월 7만원으로 결제한도를 두도록 하고 있다. 이에 손혜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모바일과 온라인 게임에 포괄적으로 결제한도를 규정하는 법안을 발의 준비 중이다. 결제한도를 얼마로 정하느냐의 문제에 대해선 검토 중이다. 손 의원실 관계자는 현재 온라인게임은 관행처럼 결제한도를 제한했기 때문에 법으로 명기해야 하는 작업이 필요하다. 추가적으로 모바일게임 결제한도를 두는 방안도 준비 중 이라며 성인과 청소년 모두 확률형 아이템을 결제하는데 제약이 가해질 것으로 보고 있다 고 설명했다. 그러나 게임업계는 게임산업을 저해한다는 이유로 기존 온라인게임에 적용된 결제한도를 상향해야 한다는 입장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모바일 게임의 결제한도 제한에 게임업계의 자발적 동참을 기대하긴 어려워 보인다. 업계의 우려와 달리 청원인들은 확률형 아이템에 대해 바다이야기와 다를 바 없는 사행성 모바일 도박 이라 규정하며 결제한도를 둬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실제로 로또의 경우 최대 구매 한도가 10만원으로 정해져 있다. 경마장은 경주당 한도가 10만원이다. 내국인 전용 카지노인 강원랜드는 본인여부를 반드시 확인하며 배팅한도는 1인당 1회 10만원으로 규정하고 있다. 확률형 아이템은 현행법상 도박이라 규정하기엔 무리가 따른다. 다만 청소년들에게 사행성을 조장한다는 점에선 규제가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나온다. 모바일 게임 결제한도 제한을 청원한 게시자는 현재 랜덤박스 확률형 아이템 를 판매하는 모바일 게임의 대부분은 플레이 하기 위해 도박을 강제 당하는 구조라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강제성이 크다 며 무제한으로 도전이 가능하고 결제 방식 또한 직관적이며 간편하다. 한술 더 떠 게임사들은 가챠시스템 무작위 뽑기 시스템 을 이용해 상품의 가격을 극적으로 끌어올리고 있다 고 지적했다. 이어 만약 동일재화를 정가에 판매한다고 가정하면 게임사는 랜덤박스를 통해 판매하는 재화의 가격보다 훨씬 낮은 가격을 측정해야 하며 이것이 해당 상품의 정당한 가격 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단지 게임사가 환금성을 제공하지 않는다는 모호한 이유를 들어 규제를 적용하지 않는 것은 자율규제 만큼이나 모순되며 어리석은 행동 이라며 사행성 게임에 대한 철저한 규제를 통해 기업들이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감시해 달라 고 청원했다. 해당 청원에 참여한 이들 중에는 리니지M에 2000만원 8000만원 외제차를 팔아 현질했다는 사람들도 있다 사행성이 너무 심하다. 게임산업 육성이 문제가 아닌 듯 하다 1명이 100만원을 뽑기로 탕진하는 게임보다 100명이 1만원을 기꺼이 낼 수 있는 전 세계에 통하는 게임개발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하면 좋겠다 등의 뼈 있는 조언을 남겼다. 물론 이러한 국민청원이 청와대로부터 피드백을 얻으려면 추천수가 한달 간 20만 건을 넘어야 한다. 다만 직접적으로 청와대의 답변을 듣진 못하더라도 청와대 관계자들이 수시로 국민청원을 확인하고 있기 때문에 충분히 내부적으로 논의될 가능성은 있다. 앞서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인사청문회 당시 산업계 학계 및 관련 전문가 등과 공론 과정을 거쳐 시장의 자율 규제 방안을 면밀히 검토할 필요가 있다 며 이 과정에서 사행성게임물 관리체계에 사각지대가 발생되지 않도록 신중한 검토가 이뤄져야 할 것 이라고 강조한 바 있다. 특히 게임업계가 요구하는 온라인게임 성인 이용자의 월 결제한도 상향에 대해 도 장관은 과도한 아이템 결제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 예방을 목적으로 운영돼 온 만큼 월 결제한도를 대체할 수 있는 기업 스스로의 소비자 보호 방안이 함께 논의될 필요가 있다 고 밝혔다. 그런데도 게임업계는 청소년들의 모바일게임 결제 한도를 제한하는 것에 난색을 표한다. 확률형 아이템에서 나오는 수익이 엄청난 상황에서 주요 고객층인 10대를 놓치고 싶지 않아서다. 청소년들이 국내 게임업계에 미치는 영향은 결코 적지 않다. 게임업계가 셧다운제 폐지를 요구하고 있다는 것도 이를 반증한다. 한국콘텐츠진흥원에 따르면 지난해 모바일 게임 이용 인구는 1811만여 명이다. 이 가운데 10 19세 연령대 이용비율이 26%로 전체에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했다. 유료결제를 해본 경험이 있는 10대의 비중도 30%에 달했다. 콘텐츠진흥원의 2015년 게임 과몰입 종합실태 자료에는 초등학생의 20.5% 중학생의 46.7% 고등학생의 55.2%가 유료 아이템을 구매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게임업계는 게임 내 결제는 구글 플레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성인인증을 통해 청소년들의 무분별한 결제를 막는 등 관련조치를 하고 있다고 항변한다. 하지만 청소년들이 아이템 결제에 용돈을 모두 쏟아 붓거나 부모의 신용카드 등으로 수천만 원을 사용했다는 사례도 심심치 않게 목격된다. 이로 인해 부모들이 애꿎은 통신사에 항의하는 일이 빈번하게 발생한다. 이에 방송통신위원회는 미성년자가 휴대폰으로 유료콘텐츠를 이용해 과다한 요금이 발생하는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이동통신 3사에서 자녀 정보료 알리미서비스 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방통위 관계자는 미성년자가 모바일 앱 유료콘텐츠를 무분별하게 이용하는 문제를 최소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방침 이라고 전했다.한국어 온라인 카지노20171201,경제,연합뉴스,의협 문케어 의견 전달…복지부 충분한 소통 거치겠다,서울 연합뉴스 신재우 기자 보건복지부는 권덕철 차관과 이필수 대한의사협회 비상대책위원장이 1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국민연금공단 서울북부지역본부에서 만나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대책 등 의료계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모임은 정부와 의료계 간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한의사협회는 비급여 진료 항목을 대거 급여화하는 내용 등을 담은 정부의 보장성 강화 정책에 줄곧 반대 의사를 밝혀 왔으며 정책 추진 과정에서 제기된 문제점과 회원들의 우려를 복지부에 전달했다. 보건복지부 관계자는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정책은 국민 건강 수호의 최일선에 있는 의료계의 의견과의 충분한 소통을 거쳐서 추진할 것 이라며 정책이 만들어지는 과정에서 정부와 의료계가 상호 신뢰를 회복하기를 기대한다 고 밝혔다.카지노게임사이트20171201,경제,한국경제,대만 자취안지수 0.38% 상승 마감,1일 대만 자취안지수는 전일 대비 39.93포인트 0.38% 상승한 10 600.37로 마감했다.원더풀게임20171206,IT과학,스포츠서울,SKT 수능마친 예비20살 ‘진로탐색’ 도우미 나서,SK텔레콤은 지난달 말 수능을 마친 고등학교 3학년생 150명을 초청해 최첨단 ICT 체험관 티움 체험기회와 ICT 특강을 제공한다고 6일 밝혔다. 제공 SK텔레콤 스포츠서울 김민규기자 SK텔레콤이 자사의 정보통신기술 ICT 체험관 ‘티움 T.um ’을 앞세워 수능을 마친 예비 20살 학생들의 진로탐색 도우미에 나섰다. SK텔레콤은 지난달 말 수능을 마친 고등학교 3학년생 150명을 초청해 최첨단 ICT 체험관 티움 체험기회와 ICT 특강을 제공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초청은 ‘T Tech 캠퍼스’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이뤄졌으며 SK텔레콤은 지난 10월부터 청소년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의 청사진과 ICT 기술을 쉽게 소개하는 T Tech 캠퍼스를 론칭해 운영 중이다. T Tech 캠퍼스는 수강생의 연령에 따라 △ICT 분야 진로 상담 △미래 ICT 생활상 체험 △ICT 기술 특강 및 이동통신 장비 견학 등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초청 학생 150명은 기존에 T Tech 캠퍼스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고3 이과계열 학생 가운데 ICT 분야 진로를 희망하는 이들의 신청을 받아 선정했다. 먼저 지난 4 5일 이틀간 60명이 SK텔레콤 을지로 본사를 찾아 90분간 티움을 체험했으며 이어 오는 12일부터 15일까지 사흘간 나머지 90명이 방문을 이어갈 예정이다. 티움 체험 전후로는 ICT 특강이 진행된다. SK텔레콤은 ICT 분야의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해 ‘이동통신기술과 4차 산업혁명’이란 주제의 강의를 준비했다. 강의자로는 SK텔레콤의 실무자들이 직접 나선다. 90분 분량의 강의는 이동통신의 기술적 배경과 주요 미래 기술 등 학생들이 진로 선택에 참고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지난 4일 티움을 체험하고 ICT 특강에 참여한 서울산업정보고 3학년 김지은 학생은 “VR과 AR 자율주행 등 5G 관련 첨단 기술을 직접 체험하며 ICT 분야에 더 큰 흥미를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서울 염광고 3학년 곽길호 학생은 “평소 ICT 분야에 관심이 많아 관련 분야 진로를 고민하던 와중에 현직자에게 직접 ICT 기술에 대한 강의를 들을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강종렬 SK텔레콤 인프라부문장은 “T Tech 캠퍼스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고3 학생들에게 첨단 ICT 기술 체험 기회를 선사할 방법을 고민하다 티움 초청과 ICT 특강을 떠올렸다”며 “앞으로도 미래 ICT 주역인 청소년과 대학생들이 꿈을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SK텔레콤은 수능종료와 겨울방학을 맞아 오는 16일부터 매월 첫째 주와 셋째 주 토·일요일에도 티움을 전격 개방할 계획이다. 티움 미래관 체험을 희망하는 고객은 홈페이지를 통해 방문 예약을 하면 된다.바둑이게임20171205,IT과학,연합뉴스,연구용 원자로 하나로 살피는 연구진,대전 연합뉴스 대전 유성구 한국원자력연구원 연구용 원자로 하나로 제어실에서 연구진이 하나로 상태를 살피고 있다. 외벽 내진보강 공사를 마친 하나로는 가동 중단 3년 5개월만인 5일 오전 8시 다시 가동을 시작했다고 원자력연구원은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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