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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로버게임20171201,경제,한국경제,국민연금 스튜어드십 코드 도입… 연금 사회주의 논란,국민연금 편법 상속·일감 몰아주기 등 기업 투자에 적극 반영 스튜어드십 코드 도입 연구용역 2018년 하반기 도입 공식화 의결권 행사 방향 주총 전 공개 이사회 상대 주주대표소송도 불사 유창재 기자 국민연금이 기업의 불법·편법 상속 일감몰아주기 일자리 창출 공정 거래 여부 등 사회적 이슈를 평가해 투자를 결정하거나 투자 기업 관리에 활용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지배구조가 취약한 기업을 중점관리대상 포커스리스트 으로 선정하고 의결권 행사 영향력을 높이기 위해 주주총회 이전에 찬반 여부 등을 공개하는 방안도 검토한다. ‘환경·사회·지배구조 ESG ’ 등 책임투자를 강화하고 스튜어드십 코드 기관투자가의 의결권 행사 지침 를 도입해 기금의 안정성과 수익성을 높인다는 취지다. 하지만 정부가 600조원을 넘어선 국민의 노후자금을 활용해 기업에 영향력을 행사하는 이른바 ‘연금 사회주의’가 현실화되는 게 아니냐는 우려도 나온다. “적극적인 주주권 행사 필요” 국민연금의 최고 의사결정기구인 기금운용위원회는 1일 서울 더플라자호텔에서 ‘책임투자·스튜어드십 코드 연구용역’에 대한 중간 보고를 받았다. 국민연금은 지난 7월 박경서 교수 경영학과 가 이끄는 고려대 산학협력단을 연구용역 수행 기관으로 선정했다. 연구팀은 책임투자를 강화하기 위해 △불법·편법 상속 △일감몰아주기 등 최근 사회적 이슈를 반영하는 방향으로 ‘ESG 평가 모형’을 개선해야 한다고 권고했다. 또 투자 대상을 결정하거나 이미 투자한 기업의 경영에 관여할 때 ESG 평가 결과를 활용할 필요가 있다고 했다. ‘문제 기업’에 사외이사·감사 추천 국민연금은 국민의 노후자금을 맡아 운용하는 수탁자로서의 책임을 명기한 스튜어드십 코드를 이르면 내년 하반기부터 도입할 전망이다. 연구팀은 이를 위한 수탁자 책임 이행 방안도 제시했다. 바람직한 기업지배구조를 규정한 가이드라인을 마련해 공개하고 지배구조가 취약한 기업을 중점관리대상으로 지정해 집중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는 내용이다. 연구팀은 관리 대상 기업에 공개적으로 영향력을 행사하기에 앞서 대면 회의나 서신 교환을 통해 설득할 것을 권고했다. 다만 상당한 주주 가치 훼손 우려가 있는 회사는 공개서한을 발송하거나 사외이사·감사 후보를 추천하는 등의 방식으로 적극적으로 개입해야 한다고 했다. 이사회를 상대로 한 주주대표 소송이나 행동주의 펀드 활용 등도 주주권 행사 방안으로 제시했다. 의결권 행사 방향을 주주총회 이전에 공시하는 방안도 논의됐다. 삼성물산 제일모직 합병 국민은행의 노조 추천 이사 선임 등 민감한 주총 안건에 대한 국민연금의 의견을 개인투자자나 다른 기관투자가들이 미리 알 수 있도록 해 의결권 행사 실효성을 높인다는 뜻이다. “독립성 담보 없으면 주주권 강화 위험” 재계는 국민연금이 적극적으로 주주권을 행사하면 기업에 대한 정부의 입김이 막강해질 가능성이 있다고 우려한다. 국민연금은 지난 9월 말 기준으로 127조원을 국내 주식에 투자하고 있다. 국민연금이 5% 이상 지분을 보유한 국내 상장사는 삼성전자 9.71% SK하이닉스 10.37% 현대자동차 8.12% 등 278개다. 연구팀은 이 같은 우려를 불식하기 위해 사용자와 근로자 단체가 추천한 전문가들로 구성된 ‘수탁책임자 위원회’를 구성해 견제하는 방안을 제시했다. 연구팀을 이끈 박 교수는 “이 같은 제도가 마련되지 않은 상태에서 주주권을 강화하는 것에는 나도 반대한다”고 말했다. 기금운용위원회 위원장인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도 “독립성과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기금운용의 지배구조를 전면 개편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라고 말했다.맥스카지노20171204,IT과학,헤럴드경제,애드박스 암드히어로즈2 캠페인 추가,헝그리앱이 서비스하는 리워드 어플리케이션 이하 어플 애드박스 AD Box 가 신작 모바일게임을 활용한 신규 캠페인을 추가했다. 애드박스 는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는 주체 인플루언서 가 효과만큼의 재화를 획득할 수 있도록 개발된 CPA Cost Per Action 특정 행동에 따른 과금 어플이다. 애드박스 가 제공하는 홍보 캠페인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우선 소문내기 는 유저가 직접 게임 홍보를 진행해 이를 본 사람들이 다운로드 게임 실행 등을 할 경우 일정 금액의 재화를 취득하게 되는 구조다. 다음으로 참여하기 는 3일간의 게임 설치 일정 시간 플레이 미션을 완료하면 보상을 받게 된다. 이번에 추가된 소문내기 캠페인 대상은 아이글라스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게임 암드히어로즈2 다. 애드박스 에서 발급받은 홍보 링크와 게임 소개 이미지 동영상 등을 활용해 유저가 직접 블로그 홍보 카페 홍보 페이스북 홍보 인스타그램 홍보 등의 활동을 진행하고 이를 통해 다운로드가 이루어졌을 경우 건 당 보상으로 코인을 받을 수 있다. 획득한 코인은 코인샵에서 구글 기프트카드 문화상품권 등을 구매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일정 금액 이상을 모으면 현금으로도 출금 가능하다. 암드히어로즈2 는 1세대 모바일 RPG로 큰 인기를 끌었던 암드히어로즈 의 후속작이다. 유저는 자유롭게 사냥할 수 있는 오픈필드와 스테이지형 전투 시스템을 즐길 수 있으며 길드와 거래시스템 등 방대한 콘텐츠도 경험할 수 있다. 전작의 백미였던 실시간 대규모 전투 국가전 과 4대4 PVP시스템 등도 탑재돼 있어 암드히어로즈 를 즐기던 유저들의 향수를 자극하고 신규 유저들에게는 경쟁의 재미를 선사한다. 게임은 지난달 말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를 통해 서비스를 시작했다. 한편 애드박스 는 암드히어로즈2 외에도 아크로드 어웨이크 그림노츠 테라M 오버히트 다크어벤저3 검은사막 리니지M 대항해의길 요지경 카오스마스터즈 액스 등 다양한 인기 모바일게임의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트레인게임20171205,IT과학,서울경제,기계와 사람 자연스러운 대화 5년내 가능,셈토브 구글 전산언어학팀 디렉터 서울경제 인공지능 AI 을 기반으로 한 음성인식 및 대화 기술이 나날이 발전하고 있는 가운데 기계와 사람이 자연스럽게 대화하는 시대가 5년 안에 도래할 것이라는 전망이 제기됐다. 하다 셈토브 사진 구글 전산언어학팀 디렉터는 5일 서울 역삼동 구글코리아에서 열린 ‘AI 포럼’의 화상 강연에서 “개인적으로 앞으로 5년 안에 매우 효과적으로 기계와 사람이 대화를 나눌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다만 셈토브 디렉터는 “ AI 기술이 발전하더라도 사람과 대화하는 것 같지는 않을 것”이라며 “인간과 대화하는 것처럼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지만 절대 범접할 수 없는 영역이 남아 있다”고 강조했다. 자연어 처리를 맡은 최현정 구글 연구원은 한국어가 구어·문어의 큰 차이 존댓말 띄어쓰기 기초 연구 부족 등 때문에 기계로 자연스럽게 처리하기 쉽지 않은 언어라고 토로했다. 그는 “한국어의 운율적 요소를 많이 이해해 화자의 감정과 의도를 파악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네이버나 카카오 같은 국내 업체와 비교해 구글이 보유한 한국어 데이터가 부족하지 않으냐는 질문에 최 연구원은 “신경망 모델로 넘어가면서 데이터가 적어도 좋은 퍼포먼스를 보이는 경우가 많다”며 “데이터의 양으로 승부가 결정 나는 것은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최근 구글이 안드로이드폰 사용자의 위치정보를 몰래 수집해 물의를 일으킨 것과 관련해 음성인식 기술에도 개인정보 침해 소지가 있지 않냐는 질문에 셈토브 디렉터는 “많은 사람이 의심하지만 마이크가 항상 켜져 있지는 않다”면서 “구글은 수집된 음성 데이터를 매우 신중하게 처리하고 있다”고 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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