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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1204,IT과학,아시아경제,과학을 읽다전기차 쌩쌩…배터리에 달렸다,국내 연구팀 2분 이내에 충·방전할 수 있는 양 극재 소재 개발 전기자동차 충전소. 사진 아시아경제DB 아시아경제 정종오 기자 전기자동차를 앞으로 5년 이내에 길거리에서 흔하게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아직 배터리 수준이 여물지 못해 상용화에 어려움이 없진 않습니다. 배터리를 충전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충전하더라도 달릴 수 있는 거리가 길지 않습니다. 국내 연구팀이 이 같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실마리를 제시해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배터리의 성능과 가격을 결정하는 핵심 중 하나는 양 극재입니다. 양극재와 음 극재 모두 중요한데 양극재는 배터리의 용량과 성능을 좌우합니다. 전기자동차의 동력원인 리튬이온전지의 용량을 키우고 충전시간을 줄이는 데 높은 관심이 쏠립니다. 빠른 충전 속도가 가능하고 전지의 성능 에너지밀도 저하가 없는 고출력 긴 수명의 전지를 개발하는 게 중요합니다. 연구팀이 고용량과 고출력 특성의 새로운 양극재를 개발해 전기자동차 배터리 성능을 향상시킨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연구팀은 고용량 배터리의 양극재로 사용되는 과리튬망간 전이금속 산화물 LMR Lithium and Manganese Rich nickel cobalt manganese oxide 소재에 나노미터 크기의 고이온전도성 표면층을 생성해 표면 열화 현상을 극복한 새로운 양극재 개발에 성공했습니다. 차세대 양극재로 주목받고 있는 LMR 소재는 다른 상용화 양극재보다 에너지밀도가 높고 안전한 소재입니다. 문제는 충 ·방전 간 결정구조가 불안정해지는 현상으로 상용화 적용에 한계가 있었습니다. 이 같은 현상은 주로 양극재 입자의 표면에서 일어나는데 표면 특성의 제어는 LMR 소재의 상용화를 좌우하는 핵심요소입니다. 연구팀은 LMR 양극재 표면을 안정화하고 빠른 리튬이온전달을 가능하게 하는 표면구조를 형성하는 새로운 기술을 내놓았습니다. 쉽고 간편한 한 번의 공정으로 이온전도도가 높은 지르코늄 혼합산화물을 LMR 표면에 1 2 나노미터 코팅층으로 만들었습니다. 표면에서 원활한 리튬이온 확산이 가능하게 하고 소재의 열화 현상을 억제하는데 성공했습니다. 이번에 개발된 수 나노미터 크기의 지르코늄 함유 혼합전이금속 산화층 이 생성된 양극재는 2분 이내의 고속 충 ·방전을 300회 이상 실시해도 초기의 우수한 특성을 그대로 유지했습니다. 이는 고용량과 고출력이 동시에 가능한 소재로 전기자동차 배터리에 적용했을 때 충전 시간을 단축하고 주행거리는 높일 수 있습니다. 리튬이온배터리는 현재 스마트폰 노트북컴퓨터 등 소형 전자기기의 전원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전기자동차 중 ·대형 전력저장시스템 ESS 등으로 적용 영역이 점차 확대되고 있습니다. 배터리의 성능과 가격을 결정하는 주요 인자 중 하나인 양극재의 개발 현황을 보면 니켈 코발트 망간 을 포함하는 전이금속산화물인 NCM 높은 에너지밀도를 가진 니켈 코발트 알루미늄 산화물인 NCA 리튬과 망간 을 과량 포함하는 산화물인 LMR 등이 주목 받고 있습니다. 이번 연구는 한국과학기술연구원 KIST 에너지융합연구단 오시형 박사 연구팀이 서울대 최장욱 교수 연구팀과 공동연구를 통해 수행했습니다. 제 1저자인 안주현 KIST 박사는 배터리 용량과 성능을 좌우하는 양극재 소재를 개발한 것 이라며 추가 연구를 통해 상용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습니다. 한편 연구 결과는 나노기술 분야 국제학술지인 Nano Leers 11월16일자 온라인 논문명 Nanoscale zirconium abundant surface layers on lithium and manganese rich layered oxides for high rate lithium ion baeries 에 실렸습니다.몰디브바둑이 먹튀20171201,경제,한국경제TV,박능후 연금사회주의 우려...독립성 강화로 견제,한국경제TV 김보미 기자 앵커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이 스튜어드십 코드 도입 등으로 최근 일고 있는 연금사회주의 우려에 대해 그럴 가능성이 있다고 인정했습니다. 하지만 기금운용본부의 독립성 강화로 이런 우려를 많이 낮출 수 있을 것이라며 기금운용본부의 의사결정 및 지배구조 등의 변화를 예고했습니다. 김보미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은 2017년도 제7차 국민연금 기금운용위원회에서 국민연금의 스튜어드십코드 도입에 따른 연금사회주의 우려에 대해 잘 알고 있다며 충분히 우려할 수 있는 부분이라고 말했습니다. 인터뷰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 “아주 먼 훗날의 얘기일 수도 있고 전혀 그런 방향으로 안 갈 수도 있다. 스튜어드십코드를 도입하고 사회책임투자 강화할 때 사회각계각층이 다른 반응을 보일 것으로 생각한다. 기업 측에서는 과거의 사례를 돌아볼 때 정부가 기업 경영에 간섭할 수 있다는 우려를 할 수 있다 실제로 재계에서는 국민연금이 지난달 20일 KB금융의 주주총회에서 노조측이 올린 노동계 추천 사회이사 선임안에 찬성하면서 문재인 정부의 눈치보기가 아니냐는 해석이 나왔습니다. 당장 내년부터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노동이사제 도입을 예고한 정부의 정책 방향에 맞춰 스튜어드십코드 도입 등을 명분으로 국민연금이 활용될 것이란 우려입니다. 이른바 연금 사회주의입니다. 하지만 박 장관은 기금운용본부의 독립성이 강화되면 이러한 문제가 어느정도 해결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합니다. 투명한 관리기구 설립과 원칙 제정이 선행된다면 정부의 기업경영간섭과 투자수익률 저하 우려 등을 모두 해소할 수 있다 는 것입니다. 인터뷰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 “현재와 같은 구조의 국민연금기금운용위원회와 크게 기금본부가 있는 상태에서 하나의 전문위원회를 더 만든다고 해서 독립성이 크게 강화된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보다 근본적으로 정부의 간섭을 해결할 수 있는 지배구고 개편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현재 국민연금법 개정을 통한 조직 개편안과 의결권전문위원회를 수탁자책임위원회 등으로 확대개편하는 안이 거론되고 있는데 박 장관은 이보다 더 근본적으로 독립성을 강화할 수 있는 지배구조 개편안이 필요하다는 의사를 내비친 것으로 해석됩니다. 다만 기금운용본부의 공사화에 대해서는 선을 그으며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처럼 기금운용위원회를 구성 운영하는 방안도 고려해 볼만 하다고 덧붙였습니다. 스튜어드십코드 도입은 빨라야 내년 하반기가 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인터뷰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 빨라야 내년 하반기. 여러 논의도 필요하고 내부적인 거버넌스 구조도 짜야하니까… 정부의 기업경영 간섭 국민들의 노후자금의 수익률 저하 등 각종 우려들이 제기되고 가운데 국민연금이 스튜어드십코드 도입과 적용에 대한 속도 조절에 나선 것 아니냐는 분석입니다. 한국경제TV 김보미입니다.실시간 바카라 사이트20171201,경제,이데일리,1일 장 마감 후 주요종목 뉴스,이데일리 박미애 기자 다음은 1일 장 마감 후 주요종목 뉴스다.배터리게임20171206,IT과학,한국경제,게임 안풀리는 YG엔터 YJM게임즈와 결별…지분 전량처분,3분기 중 와이제이엠게임즈 지분 3% 전량 처분 모바일게임 협력 성과 없어…예상된 결별 수순 분석 지난해 6월 와이제이엠게임즈가 출시한 모바일 RPG 내가 영웅일리 없어 . 사진 한경 DB 와이지엔터테인먼트가 사업 확장을 위해 손잡았던 와이제이엠게임즈의 주식을 전량 처분하며 지분관계를 정리했다. 지난해 6월 두 회사가 모바일게임 분야에서 파트너십을 맺은 지 1년여 만의 일이라 배경에 관심이 쏠린다. 업계에서는 양사가 모바일게임 사업에서 별다른 시너지 효과를 내지 못해 자연스럽게 결별 수순을 밟은 것이라는 해석이 나온다. 5일 와이지엔터의 3분기 보고서에 따르면 와이지엔터는 3분기 보유 중이던 와이제이엠게임즈 주식 136만9865주 지분 3.0% 전량을 67억2600만원에 처분했다. 와이제이엠게임즈는 넥슨 출신의 민용재 대표가 스마트폰 부품 업체 영백씨엠을 인수해 사명을 변경한 회사다. 기존 사업부인 진동모터를 캐시카우로 두고 게임 퍼블리싱 유통 과 가상현실 VR 콘텐츠 등을 신사업으로 키우고 있다. 와이지엔터 자회사 YG PLUS의 대표 캐릭터 크렁크 . 와이지엔터는 지난해 4월 와이제이엠게임즈의 유상증자에 참여해 30억원을 투자했다. 소속 연예인과 자회사의 캐릭터 지적재산권 IP 을 게입 사업에 활용하려는 전략적 선택이었다. 이후 와이제이엠게임즈는 와이지엔터의 자회사 YG PLUS와 파트너십 계약을 맺고 모바일게임에서 호흡을 맞췄다. 지난해 6월 와이제이엠게임즈가 출시한 모바일 역할수행게임 RPG 내가 영웅일리 없어 내영일 에는 와이지엔터의 대표 캐릭터 크렁크 가 등장했다. 그러나 기대했던 시너지는 없었다. 흥행이 저조했던 게임 내영일은 사실상 양사가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호흡을 맞춘 작품이 됐다. 양쪽 다 만족할 만한 성과를 얻지 못한 두 회사의 결별은 예정된 수순이었다는 분석이 힘을 얻는다. 특히 이후 와이제이엠게임즈가 VR게임에 사업 역량을 집중하면서 양사 간 스킨십도 줄어든 것으로 보인다. 와이제이엠게임즈는 지난해말부터 경쟁이 치열한 모바일게임 대신 VR게임에 주력하고 있다. 와이제이엠게임즈 관계자는 지난해말 게임 사업 전략을 수정하면서 대대적인 조직 개편도 진행했다 며 와이지엔터와 협업을 추진했던 당시 담당자 중에는 회사를 떠난 직원도 있다 고 말했다. 올 들어 와이제이엠게임즈의 주가가 급락한 점도 지분 매각을 부추겼을 가능성이 높다. 지난 3월 7000원대였던 주가는 3개월 만에 반토막이 났고 현재는 3000원 아래로 떨어진 상황이다. 지분 투자 당시 발행된 신주의 보호예수 기간이 올해 4월 끝난 데다 와이제이엠게임즈의 주가가 떨어지자 와이지엔터가 3분기 서둘러 매각에 나선 것으로 분석된다. 지분 처분으로 와이지엔터는 지난해 4월 취득금액 30억원 대비 37억2600만원의 매각 차익을 얻었다. 와이지엔터 측은 이번 지분 처분에 대해 공식적인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지분 투자나 처분 건과 관련된 구체적인 사안은 확인해 주기가 어렵다 며 말을 아꼈다. 게임 시장에서 와이지엔터가 씁쓸함을 맛본 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와이지엔터는 그간 여러 게임사에 대한 투자나 제휴를 이어왔지만 눈에 띄는 성과는 없다. 와이지엔터가 2009년 지분 투자한 게임 개발사 아이팬컴게임즈는 폐업한 상태다. 이 회사 지분 취득 원가 4억원은 모두 손상차손 처리됐다.쓰리랑게임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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