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텐정보
내용
20171206,IT과학,ZDNet Korea,네이버 웨일 액티브X 지원 내년 10월 중단,당초 예고대로 플러그인 호환모드 뺄 것 지디넷코리아 임민철 기자 네이버가 웨일 브라우저에서 인터넷익스플로러 IE 전용 사이트를 위한 액티브X 지원 중단 시점을 구체화했다. 내년 10월 전에 플러그인 호환모드 를 뺀다는 계획이다. 브라우저 정식 출시 직후 밝힌 액티브X 시한부 지원 방침을 재차 확인한 모습이다. 웨일은 네이버가 자체 개발한 크로미엄 기반 PC 브라우저다. 윈도용 웨일 브라우저는 지난해 12월 비공개 테스트로 처음 등장했고 올해 3월 공개 테스트로 사용자를 늘려 왔다. 네이버는 지난 10월부터 윈도 맥OS 리눅스용 웨일 1.0 정식판 배포에 들어갔다. 네이버 웨일 로고 플러그인 호환모드는 윈도용 웨일에서 액티브X를 지원하는 기능이다. 웨일 브라우저로 IE 전용으로 구축된 한국 공공 금융 쇼핑 사이트를 쓸 수 있게 해준다. 네이버는 웨일 정식판 배포 전부터 플러그인 호환모드를 선보였지만 이는 시한부로 제공된다고 공언해 왔다. ☞ 참조링크 ☞ 관련기사 네이버는 플러그인 호환모드의 시한부 지원 방침을 재확인했다. 웨일 개발팀의 김효 리더는 6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W3C HTML5컨퍼런스 2017 키노트를 통해 플러그인 호환모드는 최장 2년만 지원할 예정이었다 며 내년 10월 전에는 저 기능을 뺄 것 이라고 말했다. 웨일 플러그인 호환 모드. 브라우저 안에 윈도 인터넷익스플로러 IE 브라우저 렌더링 엔진을 쓰는 탭을 띄워 액티브X 플러그인 의존적 사이트와 호환 동작하게 만드는 기능. 김 리더는 플러그인 호환모드를 넣게 된 이유를 처음 웨일 브라우저를 제공하기 시작할 때 사용자가 못 쓰는 사이트 때문에 다른 브라우저 IE 를 켜는 건 부담을 주는 일이라 생각해서 였다고 설명하며 처음 예고한대로 본 기능 지원을 1년 안에 중단할 것 이라고 덧붙였다. 플러그인 호환모드 시한부 선고 이유 마이크로소프트 MS 모질라 구글 등 주류 브라우저 개발업체와 글로벌 인터넷서비스 사업자를 중심으로 웹 기술 환경이 빠르게 변화 중이다. 액티브X와 NPAPI같은 비표준 플러그인 기술을 버리고 HTML5와 주요 W3C 신규 표준 기술이 브라우저와 서비스 영역에 자리잡고 있다. 2017년 12월 6일 W3C HTML5 컨퍼런스 키노트를 진행한 네이버 김효 리더. 한국에서도 이런 흐름이 일부 받아들여지고 있지만 여전히 특정 서비스 환경은 윈도와 IE 전용으로 운영되고 있다. 대국민 공공사이트나 온라인결제 등 일상생활과 밀접한 서비스가 오히려 사용자 운영체제 OS 와 브라우저 선택권을 빼앗는 비표준 기술에 발목을 잡힌 상태다. 브라우저 점유율만 놓고 보면 한국은 여전히 IE 천하다. 김 리더는 해외 사이트 유입 기준인 스탯카운터에서는 크롬이 더 높지만 내부 데이터 보면 여전히 IE가 많고 구버전 IE조차 크롬 엣지 사파리 웨일 등 다른 브라우저와 견주면 2 3위 비중 차지하는 게 현실 이라 지적했다. 그간 네이버 웨일이 플러그인 호환모드를 지원한 배경이다. 그런데 굳이 시한부 방침을 내건 이유는 뭘까. 이런 기능이 인기를 끌수록 결국 특정 OS와 브라우저 맞춤 환경을 고착화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이런 기능이 없어야 장기적으로 웹표준 전환과 확산을 더 촉진할 수 있다. 한국서 액티브X 퇴출 시나리오 가능한가 플러그인 호환모드가 네이버 웨일에서 제거된 이후에도 다수 웨일 사용자들이 스트레스를 받지 않게 될까. 그 답은 비표준 종속적인 국내 웹사이트 환경이 그 시점까지 실질적인 웹표준 중심으로 전환할 수 있느냐에 달렸다. 이는 웨일 개발팀에서조차 낙관하기 어려운 변수다. 네이버 내부 데이터에 기반한 국내 인터넷 사용자 브라우저 점유율. 김 리더는 웨일 브라우저에서 이 기능을 뺄 때까지 우리가 해야 할 일을 못 해낸다면 예정대로 빼지 못할 것 이라며 우리가 할 일은 사용자들이 별도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도 가능한 많은 기능을 쉽게 쓸 수 있도록 하는 것 이라고 언급했다. 이는 낡은 비표준 기술을 W3C 표준 웹기술에 적극 대응하겠다는 웨일 개발팀의 의지를 내비친 대목이다. 최신 웹표준을 브라우저에 수용하고 실제 서비스에 활발히 도입되도록 유도하겠다는 뉘앙스다. 김 리더는 법과 제도 이를 지켜 서비스하는 운영주체 구현을 위한 기술 표준과 도구 3가지가 웹환경에 관여하는데 … 중략 … 표준과 도구 쪽은 상수 였다 면서 이 부분을 웹환경 개선의 변수로 끌어오는 것이 브라우저를 만들면서 하고 싶었던 일 중 하나 라고 덧붙였다. 웹기반 전자서명 보안프린터API 등 표준화 논의가능성 시사 그는 발표 나머지 부분으로 웹환경 개선을 위한 웨일 팀의 신기술 개발 방향을 제시했다. 웹용 공인인증서 처리에 필요한 웹기반 전자서명 처리 표준 기술 웹크립토API 공공웹사이트 문서발급시 보안기능을 위한 기술 시큐어프린팅API 등의 서비스 구현 가능성을 시사했다. 네이버 김효 리더의 2017년 12월 6일 W3C HTML5 컨퍼런스 키노트 발표자료 일부. 김 리더는 전자서명을 좀 더 안전하게 할 방법이 있지 않을까 주민등록등본 발급에 프린터 프로그램 설치 대신 쓸 수 있는 시큐어프린팅 API같은 것도 가능하지 않을까 이런 걸 계속 고민하고 있다 면서 웹크립토API 기반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서비스를 실사례로 소개했다. 그는 분할창 웨일스페이스 팝업을 재배열해주는 스마트팝업 보조 웹서비스 접근을 돕는 사이드바 속도와 실용성을 중시한 내장 웹번역 등 주요 기능 특징과 개선 방향을 전했다. 웨일의 자체 보안 장치와 외부 전문가를 통한 보안성 프로파일 기반 최적화 PGO 를 통한 성능 향상도 예고됐다. 김 리더는 브라우저는 새로운 것을 브라우징하고 사용자와 다른 것을 연결하고 편리한 웹 이용 경험을 제공하는 많은 역할을 대표한다 며 모두가 쉽게 쓰는 더 강화된 보안을 제공하는 브라우저를 연구하고 있는데 이를 위해 오랜 고민과 투자가 필요하다 고 말했다.사설바둑이20171205,IT과학,디지털타임스,화웨이 유기체처럼 스스로 진화하는 스마트시티 신경망 전략 발표,정보통신기술 ICT 솔루션기업 화웨이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2017 스마트 시티 엑스포 월드 콩그레스 에서 스마트시티 신경망 전략을 발표했다고 5일 밝혔다. 화웨이는 새로운 ICT 주도 스마트 시티 신경망 구축 이라는 주제로 살아있는 유기체처럼 지속적으로 학습해 도시 서비스를 강화하는 스마트 시티 구현 방안을 강조하는 한편 국제 파트너들과 함께 도시 행정 공공 서비스 및 산업 경제 부문에 걸쳐 디지털 세계와 물리적 세계를 연결하는 공동 ICT 솔루션을 공개했다. 이들 솔루션은 클라우드 컴퓨팅 빅 데이터 사물 인터넷 IoT 및 인공 지능 AI 과 같은 새로운 ICT를 이용한다. 이를 통해 효과적인 도시 서비스 관리를 위한 조정 여러 부문에 걸친 협력과 지능적 분석을 도모한다. 옌 리다 화웨이 엔터프라이즈 사업부 사장은 스마트시티 는 신경망으로 움직이는 생명체와 같다. 스마트시티 신경망은 제어센터인 두뇌 와 네트워크와 센서인 말초 신경 으로 구성돼 도시 상태에 대한 실시간 정보를 수집하고 데이터를 전송한다 며 화웨이는 새로운 주요 ICT를 활용해 스마트시티를 움직이는 강력한 신경망을 구축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고 말했다.바둑이게임20171206,IT과학,데일리e스포츠,이슈 한국닌텐도 스위치 메가히트작 젤다의전설 2월1일 한글화 발매,닌텐도 스위치 킬러 타이틀 중 하나인 젤다의전설 브레스오브더와일드 의 국내 정식 발매일정이 공개됐다. 한국닌텐도 hp www.nintendo.co.kr 는 닌텐도 스위치 소프트웨어인 ARMS 와 별의 커비 스타 얼라이즈 의 정식 발매 및 젤다의전설 브레스오브더와일드 의 발매일에 대해 발표했다. 먼저 젤다의전설 브레스오브더와일드 의 발매일이 2018년 2월1일로 결정됐다. 한국어로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했던 모험을 즐길 수 있게 됐다. 또한 예약 및 조기 구입 특전으로 가이드북과 맵을 증정 수량 한정 할 예정이다. 희망소비자가격은 7만4800원이다. 젤다의전설 브레스오브더와일드 는 낭떠러지로 둘러싸인 시작의 대지에서 100년 동안의 잠에서 깨어난 주인공 링크가 광대한 하이랄 대지를 달리고 살아남고 또 소중한 것을 지키기 위한 모험을 펼치는 오픈에어 어드벤처 게임이다. 눈앞에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는 웅대한 자연을 무대로 모험의 모든 것을 플레이어 마음대로 즐길 수 있다. 늘어나는 팔로 승부를 겨루는 스위치 인기 타이틀 ARMS 의 한글화도 결정됐다. ARMS 는 능력이 서로 다른 개성 넘치는 파이터들과 좌우 각각 교체 가능한 다양한 성능을 가진 ARM의 조합으로 전투를 펼치는 새로운 격투 스포츠 게임이다. 조이콘 2개 잡기를 하면 팔의 움직임에 맞춰 파이터가 움직이며 펀치나 다채로운 액션을 펼칠 수 있는 등 격투 스포츠의 전략과 현장감을 조이콘을 통해 체험할 수 있다. ARMS 는 2018년 봄 발매 예정이며 희망소비자가격은 미정이다. 별의커비 최신작 닌텐도 스위치 별의커비 스타얼라이즈 가 2018년 봄에 발매된다. 이번 최신작에서 커비는 적을 동료로 만들 수 있으며 조이콘을 나눔 하면 동료를 조작해서 최대 4명까지 협력 플레이가 가능하다. 또한 다양한 카피 능력은 물론 커비와 동료의 능력을 합쳐서 만들어지는 강력한 합체 기술을 구사할 수 있다. 앞길을 가로막는 장치를 동료와 함께 극복해 나가는 커비의 대모험 별의커비 스타얼라이즈 는 2018년 봄에 발매될 예정이며 희망소비자가격은 미정이다.배터리게임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