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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1205,IT과학,전자신문,올해 카카오톡으로 선물 결제하기...다 합쳐보니 1조원,카카오톡 선물하기 인포그래픽 사진 카카오 카카오 모바일 상거래 플랫폼 카카오톡 선물하기 가 연간 거래액 1조원 고지를 돌파했다. 상품 구성부터 기능까지 선물 특화 서비스에 집중 모바일 선물 문화 확산에 기여했다. 카카오는 5일 카카오톡 선물하기 연간 누적 거래액이 1조원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2010년 12월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처음이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카카오톡 이용자가 간편하게 선물을 주고받는 카카오톡 기반의 전자상거래 플랫폼이다. 이용자는 1700만명에 이른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거래액은 꾸준히 증가했다. 서비스 초기인 2011년 300억원 2012년 1100억원 2013년 2400억원 등을 기록하며 급성장했다. 2015년 처음으로 5000억원 고지를 넘고 2016년 8000억원 올해 1조1500억원 추정치 등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카카오는 상품 구성부터 기능까지 선물 의미와 목적에 맞는 특화된 경험과 서비스를 제공 기존 전자상거래 서비스와 차별화한 점을 성장 배경으로 꼽았다. 전체 구매 80% 이상이 친구에게 보내는 선물이다. 자신에게 보내는 선물은 20%에 불과하다. 카카오톡을 활용한 높은 접근성을 바탕으로 선물이 필요한 이용자 편의성 개선에 집중했다. 주소를 몰라도 선물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환권을 제공하고 배송 상품은 받는 사람이 직접 장소와 연락처를 입력하도록 했다. 여러 상품을 패키지로 구성하거나 일반 상품에 카카오 디자인과 아이디어를 추가 전용 선물 상품 옐로우기프트 를 기획했다. 이용자가 미리 선호하는 상품을 담아 놓는 좋아 기능으로 선물하는 사람이 받는 사람 취향을 쉽게 파악하도록 했다. 감사를 전하는 감동카드 도 도입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인포그래픽 사진 카카오 카카오톡 선물하기 성장은 모바일을 통한 선물 구매와 수령을 촉진 국내 이용자 선물 문화 변화에 큰 영향을 미쳤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하루 평균 구매수는 20만건이다. 1시간에 8333명이 선물하는 셈이다. 선물을 보내는 사람이 마음을 담은 메시지를 전달하는 메시지카드 는 하루 10만개가 전달된다. 이용률은 60%다. 입점업체 수도 2010년 15개에서 현재 4000여개로 증가했다. 선물을 가장 많이 보내는 요일은 월요일 가장 많이 선물을 보내는 시간은 오전 9시로 집계됐다. 손동익 카카오 커머스사업부문 총괄 부사장은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2010년 카카오톡 최초 수익모델로 시작한 뒤 꾸준히 성장하며 새로운 선물 문화를 만들어 왔다”면서 “앞으로도 이용자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원더풀게임모바일20171203,IT과학,서울신문,아하 우주 NASA ‘인류 척후병’ 보이저 1호의 ‘심장’ 되살려,서울신문 나우뉴스 보이저 1호 현재 지구상에서 가장 멀리 날아간 태양계 무인 탐사선 보이저 1호의 ‘심장’을 과학자들이 되살리는 데 성공했다. AFP통신에 따르면 미국항공우주국 NASA 은 1일 현지시간 지난 1977년 발사돼 1980년 이후로 가동을 멈춘 보이저 1호의 분사 엔진을 37년 만에 움직이는 데 성공했다. 40년 전 태양계 밖 거대 행성들을 탐사하기 위해 발사된 보이저 1호는 인류가 지구에서 가장 멀리 보낸 인공 물체로 지구와의 통신을 계속해서 유지하려면 안테나의 방향을 미세하게 조정해야 한다. NASA는 “지구에서 130억 마일 약 210억 ㎞ 떨어진 곳에는 정비소가 없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NASA 산하 제트추진연구소 JPL 의 전문가들은 1980년 11월 8일을 마지막으로 사용하지 않은 백업 엔진 4기를 작동하기로 했다. 크리스 존스 선임 기술연구원은 “보이저 탐사팀은 몇십 년 전의 오래된 데이터를 발굴 구식 어셈블리 언어로 데이터화 된 소프트웨어를 검토함으로써 백업 엔진을 확실히 안전하게 검사할 수 있게 했다”고 말했다. 이들 전문가는 지난달 28일 백업 엔진의 검사를 시작했다. 그리고 19시간 35분 뒤 검사 결과가 미국 캘리포니아주 州 골드스톤에 설치된 안테나에 도착 엔진이 제대로 작동함을 확인했다. 백업 엔진의 가용 여부를 입증함으로써 보이저 1호의 수명은 2 3년 더 늘어났다. NASA는 앞으로 이번 검사를 보이저 2호에도 적용할 계획이다. 현재도 매일 보이저 1호에서 데이터가 도착하고 있어 앞으로 약 10년 동안은 데이터가 우리에게 날아올 것이다. 보이저 1호는 쌍둥이 보이저 2호와 함께 각각 3개의 플루토늄 원자력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다. 따라서 이 원자력 배터리의 수명이 다할 때까지 항해를 거듭해 나갈 것이다.우리카지노 총판문의20171201,경제,한국일보,국민연금 투자기업 경영지배구조에 목소리 낸다,‘스튜어드십 코드’ 이르면 내년 하반기 도입 기업 투명성 제고 위해 주주권 적극 행사 대부분 기관투자자들도 도입 나설 듯 민간기업에 과도한 간섭 ‘新관치’ 우려도 게티이미지뱅크 국민연금공단이 스튜어드십 코드 stewardship code 즉 주주권 행사 모범 지침을 이르면 내년 하반기 도입한다. 국민들이 맡긴 노후자금 600조원 가량을 관리ㆍ운용하는 국민연금이 국민들을 대신해 투자하고 있는 기업들의 의사결정이나 지배구조 문제에 적극 개입하겠다는 것이다. 이를 통해 투자 기업의 투명성을 강화하고 가치를 높여 기금의 수익성을 끌어올리겠다는 것이지만 대기업을 비롯한 민간 기업에 대한 과도한 경영 간섭으로 신 新 관치가 될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온다.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은 1일 서울 중구 더플라자호텔에서 열린 제7차 국민연금기금운용위원회에서 “스튜어드십 코드는 미국 영국 등 20여개 국가가 도입하고 있는 세계적 흐름”이라며 “국민연금도 스튜어드십 코드 도입을 통해 투자회사 가치 향상과 기금의 장기적 안정성 및 수익성 제고를 기대할 수 있다”고 공식적으로 도입 방침을 밝혔다. 단 박 장관은 “도입 시기는 빨라야 내년 하반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스튜어드십 코드는 연기금 자산운용사 등 기관투자자들이 충직한 집사 스튜어드 처럼 고객들의 자산을 관리하기 위해 투자 기업을 상대로 주주권 행사를 강화하기 위한 지침을 말한다. 이는 문재인 대통령의 대선 공약 중 하나로 국내 증시의 가장 ‘큰 손’인 국민연금이 도입하게 되면 의무적으로 뒤따라야 하는 위탁운용사는 물론이고 다른 연기금이나 자산운용사 등 대부분 기관투자자들도 잇따라 도입할 것으로 보인다. 이날 위원회에서 공개된 고려대 산학협력단의 중간 연구 결과에 따르면 투자대상회사 점검 시 기존 경영성과 등 재무적 요소 외에 환경경영 사회책임경영 기업지배구조 등 비재무적 요소를 반영한다. 바람직한 기업지배구조를 규정한 가이드라인을 공개해 미흡할 경우 공개서한 발송 등 공개적인 영향력 행사까지 하는 내용도 담겼다. 또 지배구조에 상당한 우려가 있는 상장회사에 대해서는 사외이사와 감사 후보를 추천한다. 다만 이러한 주주활동은 수탁자책임위원회 가칭 의 승인에 따라 시행한다는 방침이다. 국민연금의 운용자산은 9월말 현재 612조원으로 삼성전자 지분율 9.71% SK하이닉스 10.37% 현대차 8.12% 등 5% 이상 지분을 보유한 국내 기업만 278개에 달한다. 스튜어드십 코드가 도입되면 이런 기업들의 투명성을 높이고 국내 증시의 저평가 요인이 많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반면 재계에서는 정부가 국민연금을 통해 상장사 경영에 영향력을 행사하는 ‘연금 사회주의’가 나타날 거라고 우려한다. 이와 관련 박 장관은 “도입하더라도 적용하는 범위와 대상은 아주 제한적으로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다.바둑이게임20171201,경제,한국일보,국민연금 사외이사ㆍ감사 직접 추천… 사회책임투자도 확대,스튜어드십 코드 이행 어떻게 게티이미지뱅크 국민연금 운용자산 612조원 이 이르면 내년 하반기부터 투자 회사에 직접 사외 이사나 감사를 추천하는 등 주주권 행사를 대폭 확대할 것으로 보인다. ‘스튜어드십 코드’ Stewardship Code 를 도입해 국민 자금을 운용하는 ‘집사’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하면서 사회책임투자도 확대하겠다는 방침이다. 보건복지부는 1일 제7차 국민연금기금운용위원회를 열고 스튜어드십 코드 도입과 사회책임투자에 관한 연구 중간보고서 등에 대해 논의했다. 국민연금은 지난 7월 고려대 산학협력단에 연구용역을 발주한 바 있다. 보고서는 이날 회의에서 세계적 흐름에 맞춰 스튜어드십 코드를 도입 적극적인 주주 활동을 수행하는 게 필요하다며 7가지 원칙별 이행 방안을 제시했다. 보고서는 먼저 제1원칙으로 국민연금이 장기 투자와 세대간 형평 지향이라는 원칙을 명시할 것을 제안했다. 이어 스튜어드십 코드 적용 범위를 국내주식 해외주식 국내채권 순으로 단계적으로 확대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제2원칙은 이해상충 방지를 위한 대책 마련이다. 국민연금은 투자대상 회사와 영업적인 이해관계는 없지만 정부나 정치 영역에서 이해상충 문제가 생길 수 있다. 이에 보고서는 국민연금법을 개정하거나 ‘수탁자책임위원회’ 가칭 를 만들어 주주권 행사와 책임투자 관련 사항의 전권을 행사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밝혔다. 제3원칙은 투자 대상 회사 점검이다. 중장기 관점에서 투자대상 회사의 경영성과 등 재무적 요소에 더해 환경경영 E ㆍ사회책임경영 S ㆍ기업지배구조 G 등 비재무적 요소까지 점검해야 한다는 게 보고서 골자다. 이 경우 유해 물질을 과다하게 사용하는 기업이나 사고발생 가능성이 높은 현장 인력 비중이 높은 산업 등에 투자하는 경우가 크게 제한될 것으로 보인다. 제4원칙은 점검 결과 기업가치의 훼손 가능성이 있을 때 투자 회사와 비공개 대화 및 설득 등을 통해 개선을 유도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럼에도 변화가 없을 경우 명단을 공개하거나 사외이사ㆍ감사 후보를 추천할 것을 제안했다. 또 제5원칙으로 의결권 정책 마련 제6원칙으로 주주활동의 주기적 보고 제7원칙으로 역량ㆍ전문성 강화 등이 제시됐다. 다만 이날 제시된 세부 이행방안은 연구 중간 단계여서 확정된 것은 아니다. 이날 연구진은 국민연금 기금운용위원회 보좌기구로 ‘사회책임투자전문위원회’를 신설하는 방안에 대해서도 보고했다. 위원회는 사회책임투자 관점에서 기금운용을 평가하고 점검을 강화해 명백하게 사회적 책임을 다하지 못한 기업에 대한 기금 투자를 제한하거나 투자 변경을 권고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보고서는 특히 책임투자 활성화를 위해 ▦책임투자 가이드라인 제정 ▦책임투자 전략 수립 ▦조직ㆍ시스템 개선 ▦위탁 확대 ▦위탁운용사 선정ㆍ평가 개선 ▦책임투자 측정기준 개선 ▦ 국민연금 ESG 평가모형 활용 제고 ▦기업관여 ▦관련제도 개선 등의 9가지 방안을 제시했다.클로버게임20171202,IT과학,매일경제,모바일 경쟁 ‘점입가경’…‘오버히트’ 구글서 ‘레볼루션’ 제쳐,‘리니지’ 형제 vs ‘테라M’·‘오버히트’ 순위 다툼 ‘치열’ 모바일 게임 시장 경쟁이 치열하다. 엔씨소프트와 넥슨 넷마블게임즈 등 대형 게임사들의 기존 인기작과 신작들이 매출 순위 상위권에서 다툼을 지속하고 있다. 모바일게임 시장 경쟁이 점입가경으로 흐르고 있다. 넷마블게임즈의 ‘테라M’이 출시 하루만에 구글 플레이에서 ‘리니지2 레볼루션’을 제치고 매출 2위를 차지하는 가운데 넥슨의 ‘오버히트’가 뒤를 이어 매출 3위에 등극했다. 신작 모바일게임 출시로 인한 매출 상위권 변화가 지속되는 모습이다. 2일 모바일 앱 마켓 분석사이트 앱애니 및 구글 플레이 순위 등에 따르면 ‘오버히트’는 이날 오전 구글 플레이 매출순위 3위에 올랐다. 이전에는 ‘리니지2 레볼루션’에 이어 4위였다. 다만 애플 앱스토에서는 이날 오전 3위에서 오후 들어 4위로 한 계단 내려가 ‘리니지2 레볼루션’과 자리바꿈했다. ‘오버히트’는 2016년 대한민국게임대상을 수상한 모바일 액션 RPG ‘히트’의 제작사 넷게임즈가 개발한 수집형 RPG다. 언리얼엔진4를 활용한 고품질 그래픽 및 캐릭터 화려한 스킬 연출 스토리텔링이 강조된 시나리오 캐릭터간의 협력 스킬 ‘오버히트 스킬’ 오픈필드 진영전 ‘미지의 땅’ 등의 차별요소를 갖췄다. 지난달 26일 사전오픈해 하루만에 애플 앱스토어 매출 2위를 기록하고 11월 28일 정식 출시일에는 구글 플레이 4위까지 오르기도 했다. 현재 모바일게임 시장은 대형 신작들의 출시로 순위 변화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이다. 지난달 21일 출시된 넷마블게임즈의 ‘페이트 그랜드오더’를 비롯해 ‘오버히트’와 ‘테라M’ 등이 모두 각 마켓 매출 순위 상위권에 진입하며 흥행 중이다. 이런 가운데 기존 상위 매출 게임 ‘리니지M’이 신규 서버 및 신규 캐릭터 추가 등을 통해 인기를 이어가고 ‘리니지2 레볼루션’도 서비스 1주년 이벤트와 업데이트를 발표하는 등 경쟁이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다. 향후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게임빌의 ‘로열블러드’ 등의 대형 신작과 ‘올킬’과 ‘리버스’ ‘요지경’과 ‘아홉번째 하늘’ 등 중소형게임사들의 신작도 출시될 예정이어서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에서의 경쟁은 더욱 심화될 것으로 전망된다.배터리게임
저는 스타워즈의 헤비팬은 아니고 그 분위기와 감성을 좋아하는 사람입니다
우선 저는 영화를 전작과 따로 떼놓고 봤을 때 이냥저냥 볼만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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